카테고리 없음
히말라야 4대 트레킹, 마차푸차레 코스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24. 2. 9. 19:32
이 트레킹 코스의 이름은 ‘마르디히말 코스‘다. 그런데 이름을 ’마차푸차레 코스‘로 다시 지어야 한다고 본다. 트레킹 시작부터 끝까지 마차푸차레를 조망하며 걷는 길이기 때문이다. ABC 트레킹과 EBC 트레킹이 안나푸르나와 에베레스트의 이름을 따서 지었듯이 이 코스의 이름도 마차푸차레 코스로 명명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마르디히말은 마차추차레 아래 봉우리로 등정이 가능하다. 힌두교 시바신에게 봉헌된 마차푸차레는 등정 허가가 안 나는 곳이다. 그래서 베이스캠프는 마르디히말 이름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이 지역의 주봉인 마차푸차레 이름을 따서 코스명을 삼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다.
ABC 트레킹과 EBC 트레킹 그리고 랑탕 트레킹을 히말라야 3대 트레킹으로 꼽는데 이제 ’마차푸차레 트레킹‘을 포함해 히말라야 4대 트레킹으로 불러야 할 것 같다. 협곡 지형을 옆으로 가로지르는 랑탕 코스나 안나푸르나 코스보다 능선길 위주로 구성된 마차푸차레 코스의 뷰가 훨씬 좋았다.
마차푸차레 코스는 트레킹 시작일부터 끝날까지 내내 마차푸차레를 조망하며, 마차푸차레를 끼고, 마차푸차레를 등지고 걷는 코스다. 마차푸차레는 아마드블람 스위스의 마테호른과 함께 세계 3대 미봉으로 일컬어지는데, 이런 산을 내내 끼고 걷는 최고의 코스다. 사진으로 보면 실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