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위기의 기자들, PD들/언론노조 3차 총파업 중계 게시판

언론노조 총파업 2일차(22일) 일정입니다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9. 7. 22.




12시, MBC 노조 '낭장결의' 퍼포먼스 (동화면세점)

14시, KBS 노조 전국 조합원 총회 (KBS)

14시, 중앙대 학내언론탄압저지 비상대책위원회 집회 (중앙대)  

15시, MB악법저지 및 쌍용차 정부해결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여의도 산업은행 옆)

19시, MB악법저지 촛불문화제 (여의도 산업은행 옆)

 

<MBC노조 공지사항>


MBC 조합원 ‘낭장결의’로 언론악법 저지 나서 


MBC 노동조합은 지난 2차 파업 기간 중 영화 ‘매트릭스’를 차용한 ‘언론악법 저지’ 게릴라 프로젝트가 화제를 모은데 착안해, 이번 3차 파업에는 ‘선덕여왕’을 차용한 게릴라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선덕여왕 프로젝트>는 화랑 복장을 한 조합원 4명이 서울 시내 곳곳에 나타나 “낭장결의”를 하는 내용인데, 언론자유를 주제로 깜짝 퍼포먼스를 벌일 계획이다.

낭장결의란 ‘화랑들이 화장을 하고 대의를 위해 죽음이라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세우는 일’을 일컫는 것으로, 화제의 드라마 <선덕여왕> 1회에 선보여 강한 인상을 남긴바 있다.

낭장결의에 참가하는 조합원은 모두 4명 (홍석우, 홍성지, 손일송, 강경호)으로 드라마에서와 마찬가지로 화랑 복장은 물론, 짙은 화장까지 드라마와 동일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들은 오늘(22일) 12시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1차 퍼포먼스를 벌이고 이어 명동과 서울역 등지에 등장해 언론악법 저지를 위한 MBC 노동조합의 강한 의지를 시민들에게 알리게 된다. 


참고:
못보신 분들을 위해 낭장결의 동영상은 
다음 카페 <힘내라 엠비씨>(http://cafe.daum.net/saveourmbc) 에도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