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직접 기획한 해외여행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의 일본 트레킹 오마카세 (2023년 진행)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23. 5. 28.



지난해  일본 트레킹여행 전문가 JT투어 김창희 소장님과 함께 ‘일본 트레킹 오마카세’ 구축을 위해 나가노현 일정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왔습니다. 1차에서는 옛길트레킹/ 편백숲트레킹/ 고원트레킹/ 계곡 트레킹/ 습지와 야생화 트레킹 등 다섯 가지의 테마를 가지고 걸어보았습니다. 2차에서는 4박5일이었던 이번 일정을 5박6일로 확장해서, 테마도 다섯 개에서 여덟 개로 늘려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지난해 트레킹 때 찍은 사진으로 여덟 개의 테마를 재구성 해보았습니다. 2024년에도 5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 고원 트레킹

이번에 기리가미네 고원과 우츠시가하라 고원을 걷고 왔습니다. 두 고원은 모두 일본 북알프스, 중부알프스, 남알프스 그리고 후지산과 온다케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날이 흐려서 고봉 설산을 보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너 멋진 트레킹을 하고 왔습니다. 



 
 



@ 계곡 트레킹

가미코지의 맑은 물을 잊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눈 녹은 물이라고는 하지만 '하늘보다 맑은 물'은 처음 보았네요. 백담사계곡이나 뱀사골계곡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다른 설산 배경의 계곡길이 갖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편백숲 트레킹

아카사와 휴양림은 이번에 두 번째로 다녀왔는데 정말 '피톤치드 뿜뿜'한 산행이었습니다. 일본 천황가의 신궁인 이세신궁에 쓰이는 히노키를 기르고 또 보존하는 곳인데 일본의 사려깊은 산림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옛길 트레킹

츠마고 역참마을과 마고메 역참마을은 일본 역참마을 중 가장 잘 보존이 된 곳으로 꼽힙니다. 이 두 역참마을 사이의 나가센도를 걷는 중간에 일본의 수많은 하이쿠 시인 그리고 우키요에 화가가 남긴 자취를 볼 수 있습니다. 



@ 호반 트레킹

 

산이 깊은 일본은 호수가 발달된 곳이기도 합니다. 호수를 중심으로 다양한 호반문화가 조성되어 있는데 이를 만끽할 수 있는 트레킹을 준비 중입니다. 호반 트레킹은 이번에는 일정이 짧아서 제대로 하지 못하고 왔습니다.  

 



@ 습지 트레킹


야시마습지에서는 개구리가 우렁차게 울고 있었습니다. 습지가 주는 매력은 시간을 붙들어 매는 힘입니다. 이번에는 야시마습지 주변에서 점심 도시락을 먹으며 그 맛을 조금 보았습니다. 이번에 야시마습지를 제대로 둘러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여유있게 한 바퀴 돌아보려고 합니다. 

 



@  야생화와 고목 트레킹

일본에는 천년 이상 된 고목이 많습니다. 그런데 편백나무와 칠엽수는 의외였습니다. 대부분의 고목은 삼나무나 녹나무였는데, 느낌이 달랐습니다. 다른 고목들이 여성적인데 반해 히라유의 천년 편백나무는 남성적이었습니다. 보통 고목은 근근히 생을 이어나가는데 이번에 본 칠엽수는 여전히 왕성하게 품 넓은 그늘을 주고 있었습니다. 

 



@ 고산 트레킹(3000m급)

이번에는 일정이 짧아서 고산 트레킹을 하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3000m급 고산에도 가보려고 합니다. 대신 접근성이 좋아서 2700m 정도까지는 자동차로 가서 등산을 시작할 수 있는 산에 올라 보려고 합니다. 

 

'어른의 여해 & 스테이 클럽, <트래블러스랩>' 멤버분들 중에서 '일본 트레킹 오마카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 주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