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블로거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보도자료 닷컴

(보도자료) 대통령님, 언론인과의 대화를 요청합니다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8. 11. 19.


<독설닷컴>에서는
사회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는 
토론회 행사 성명 등에 대한 보도자료를
블로고스피어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국민주권과 언론자유 수호를 위한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공개 대화를 제의했습니다.  


관심 있는 블로거분들의 
활발한 취재 기대하겠습니다. 








‘국민주권과 언론자유 수호를 위한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

이명박 대통령에게 공개대화를 제안합니다

 



- 140개 언론사 7847명의 전-현직 언론인 서명을 이끌어냈던 ‘국민주권과 언론자유 수호를 위한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이하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는 대통령과 여야 정당 대표가 참석하는 공개토론을 제의하기로 결정했다.



-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는 10월 24일 시국선언 발표 이후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자 공개 토론을 제의해 대화를 모색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으며, 공개 토론을 요청하는 제안서를 이명박 대통령이 귀국한 다음날인 11월 27일 오후 청와대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여야 정당 대표들에게도 같은 내용의 제안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는 YTN 해고사태를 비롯해 KBS 사장 교체, MBC ‘PD수첩’ 검찰 수사, 인터넷 규제 강화, 신문법과 방송법 개정, 민영 미디어렙 도입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함으로써 정부를 포함한 정치권과 언론 간의 불신과 대립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는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 위원장 정동익, 80년 해직언론인협회 상임대표 고승우, 언론광장 감사 김주언, 새언론포럼 회장 최용익, 전국언론노동조합 최상재 위원장, 한국기자협회 회장 김경호, 한국PD연합회 회장 김영희,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회장 이재명,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장 이준희, 한국독립PD협회 회장 최영기, 전국시사만화협회 회장 김용민 등 11개 단체 대표로 구성돼 있다.


 

11월 19일

국민주권과 언론자유 수호를 위한 언론인 시국선언 대표자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