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2019/043

​‘굿플루언서(Good + Influencer) 프로젝트’를 제안합니다~ ​‘굿플루언서(Good + Influencer) 프로젝트’를 제안합니다~ (페이스북 그룹으로 ‘굿플루언서’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요즘 SNS ‘인플루언서’들이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맹활약 중이신데, 정작 알려져야 할 가치있는 것들은 외면받고 있습니다. 비상업적인 인플루언서 동맹이 있다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 같아 제안해 봅니다. 이를테면 얼마 전 류승룡 쌤이 ‘예술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로 장기 공연 중인 무용 단체 관람을 주도해 공연을 알렸는데, 이런 식으로 비영리 홍보를 함께 하는 것입니다. (가 나 처럼 오픈런 공연이 되면 무용수들에게 큰 언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출신이신 류승룡 쌤이 단체 관람을 이끌었습니다.) 일단 문화예술 콘텐츠를 중심으로 굿플루언서.. 2019. 4. 22.
캠핑카 소떼 프로젝트, 캠핑카 500대로 개마고원에서 캠핑을 한다면? ​ - 여행감독 1호의 ‘캠핑카 소떼’ 프로젝트 “캠핑카 500대로 개마고원에서 캠핑을 한다면” 가장 비현실적인 여행이면서 가장 현실적인 여행, 가장 구현하기 힘들 것 같은 여행인데 알고 보면 가장 실행이 쉬운 여행, 허황된 사업기획서로 보이는데 북한 여행에 관한 중요한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여행, 북한지역에서의 캠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단순한 캠핑이 아니다. ‘모빌홈(캠핑카 카라반 루프트탑 트레일러 등)’ 500대가 개마고원에서 캠핑하는 ‘캠핑 소떼’ 프로젝트다. 1998년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500마리의 소떼를 이끌고 방북했던 것처럼 캠핑카 500대가 일렬로 판문점을 넘어 개마고원을 향하는 것이다. 지금은 난망한 이야기지만, 3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고 북미 종전선언이 이뤄져 .. 2019. 4. 19.
여행감독 1호의 캠핑카 500대 개마고원 캠핑 프로젝트 여행감독 1호의 캠핑카 500대 개마고원 캠핑 프로젝트 여행감독 1호의 북한 여행 프로젝트로 모빌홈(캠핑카 카라반 루프트탑 트레일러 등) 500대가 개마고원에서 캠핑하는 ‘캠핑 소떼’ 프로젝트를 추진하려고 합니다. 1998년 소떼 방북처럼 캠핑카들이 일렬로 판문점을 넘어 개마고원을 향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난망한 이야기지만,3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고 종전선언이 이뤄지면 남북 교류가 재개될 것입니다. 북한은 경제 개발을 위해 관광산업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김정은 신년사에도 언급 되었듯이, 원산갈마지구 삼지연군 등에 대규모 리조트를 조성 중입니다. 남북 교류가 재개되면 북한을 여행하려는 사람들이 물밀 듯 밀어닥칠 것입니다. 하지만 남쪽에서 온 손님들을 수용하기에는 북한의 숙박과 식당이 태부족입니다. 기.. 2019. 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