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트위터 실험실

집단지성으로 완성한 감기 민간요법 총정리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9. 12. 22.


 


어제 트위터에 감기기운이 있다고 올렸는데, 
저의 트윗친구분들이 다양한 민간요법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혼자만 알기 아까워 제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기 걸리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휴식설

감기에는 그 어느 약보다 휴식이 우선입니다.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푹 쉬세요(@dosanim)
잠시 모든 일을 멈추곤, 한 숨 푹 자는 게 쵝오에요(@tnsrb)
푹 쉬시는 걸 강추하는데...ㅠㅠ 그럴 여건이 안되시겠네요(@realsoundi)
감기는 약 먹으면 7일 약 안 먹으면 일주일이라는 말이 있지요 그냥 일찍 푹 주무시는 게 나을 듯(@beer6pack)
물 많이 드시고 푹 쉬시는 방법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hosup)
걍 푸욱 쉬시는게 죠아요(@blue_Y)


2> 땀빼라설

땀으로 푸는것이 제일입니다. 양약은 해열진통제드시면 되지만 과용하면 몸의 지율면역체계가 깨질수 있어서 비추. 간단히 족욕으로 상반신땀을 내는 것으로도 효과적. 아니면 한약 한첩드시오(@jejudana)
약을 드시고 방을 뜨겁게 하고 땀을 내세요.. 일단 푹 주무시는 게 좋을 듯.. 힘내세요~ 저도 지난주에 아파서 혼났어요(@jemeone)
어휴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가 울 동료들도 몸살 호소가 늘었습니다. 전 몸살나면 대중탕 뜨거운 물에 몸담그면 좀 나아지던데 근거는 없구요 몸조리 잘 하시길(@homocentric)


3> 차음용설

유자차 많이 드세요 ~ 한병 보내주고 싶네요(@yujatee)
그리스에서 감기 걸려 병원가면 약이나 주사 절대 안주고요.. 오직 카모마일차 자주 마시라고 합니다. ^^ 따뜻하고 좋은 차 마시면서 쉬시는 게 쵝오입니다(@Hanbaek)
양파를 양파링처럼 가로로 썰어 그 사이에 꿀을 한켜 한켜 재워 반나절이 지나면 삼투압 현상으로 양파의 수분이 나와 꿀과 섞여 달콤하고 맑은 액체가 되는데 그것을 수시로 한 두 스푼씩 먹으면 거짓말처럼 기침이 나아요 오래된 기침에도 특효-유럽 집시들의 방식(@sarah21an)
과일 배의 속을 파내고 그 안에 꿀을 넣고 중탕해서 자시면 즉빵입니다. 빨리 쾌차하세요(@ioceo)


4> 음식설

뜨거운 콩나물국 추천입니다. 그리고 유자차(@megalovelyrose)
초기 으실으실- 백비탕(맹물을뜨겁게한대접원샷!-몸을 따스하게)과 과일(비타민씨공급), 중기 후덜덜- 닭죽 육계장(단백질 공급- 무조건 잘먹어야!), 후기 흐믈흐믈- 고비를 넘기셨군요 무조건 쉬세요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나아요(@theserene)
전 감기 걸렸을 때 아구찜을 먹으면 빨리 낫는 것 같던데~~아바타 보시고 저녁엔 콩나물 듬뿍 들어간 아구찜을 드시는 건 어떠세요? 아프지 마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xiuen75)
20년 동안 지켜온 철칙은 감기걸렸다하면 입맛없어도 억지로 많이 먹고 열량을 채웁니다 가끔은 소주n잔으로도 감기 물리치곤 하죠(@kkolzzi) 


5> 약물설

테라플루라고요. 미국 약인데 정식 수입되더라구요. 물에 타 드시는 거예요. 비싸긴 한데... 마약이라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쾌차하시길(@geumeum)
친구(@ergate) 덕에 감기약 추천을 다하는군요^^ 뭐 특별한 것은 아니고 감기약 성분이 들어있는 Thera Flu라는 차인데 일부 약국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사도 있어서 첨부합니다 http://digg.com/u1IMy2 (@2amj)
약중에서는 아스피린이 최고이고 술은 감기 절정 때는 마시면 안되며 다 나아갈때는 괜찮습니다(@Hurphist)
아스피린에 부작용이 없으시다면 아스피린 강추합니다(@DLover97)
감기초기엔 '타이레놀콜드' 1알과 쌍화탕 추천요(@hadamKim)
쌍화탕을 따끈하게 데워서 종합감기약과 함께 복용하심이(@yellowtram) 
다량의 물과 비타민, 휴식(@lollor) 
약국에서 클로르헥산 가글액이나 헥사메딘 가글액으로 목을 가글하시면 초기감기에 좋더라구요. 이비인후과 선생님들이 많이 애용하시는 방법. 가격은 작은거 천원정도 할꺼에요. 전문의약품 아님(@mig29ktu) 


6> 병원설

건강 조심 하시고요 약 보다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my4dream)
병원에 먼저 가시는 게 가장 효과적일 듯(@semiaquilegia)
감기 조심하세요....지난달에 뉴욕에서 걸린 감기가 소강상태로 접어든다 싶었는데......기침이 안가셔서 매우 고생 중입니다..쿨럭....병원가서 주사를 맞으셔(@tuesdaymoon)


7> 막장설

타미풀루(@chaeja)
감기약 무료앱 "감기GO" 추천 드립니다. ㅡㅡ; 죄송합니다. 아프신데 이런 리플을 드려서. 빨리 감기 나으시길(@blueviv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