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트위터 실험실/기적의 책꽂이

JYJ팬이나 박재범 팬여러분 부탁드려요~~~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12. 5. 17.





소셜디자인 프로젝트 '기적의 책꽂이'에서 패션지나 연예지 등 한류 관련 잡지를 해외 한류팬들에게 보내주고 그들로부터 현지어 동화책과 그림책을 받아 다문화도서관에 보내는... 그래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엄마의 나라(혹은 아빠의 나라) 이야기를 듣고 자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현지에서는 한류 잡지를 통해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우리는 다문화가정에서 엄마(혹은 아빠)의 나라에 대한 이휴를 높일 수 있겠죠. 기적의 책꽂이가 지향하는 것이 바로 '책을 통한 소통'이라서 이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혹시 태국이나 베트남 한류팬들과 연결되는 JYJ 팬 분이나 박재범 팬 분 계신가요? 국내 팬들이 기적의 책꽂이를 많이 도와주셨는데... 현지 한류팬들에게 이번에 모은 잡지(패션지 연예지) 좀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연결해 주세요~~~


(이 내용 좀 영어와 현지어로 번역해서 댓글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구요. 

현지에서 신청하실 분들은 이 글 아래에 댓글로 남겨달라고 하세요)



태국은 제가 방콕에 갔을 때 그곳 팬들에게 약속했던 내용이구요. 지난해 수해를 입은 것에 대한 위로 차원도 있구요. 베트남 출신 다문화 가정이 많아 베트남도 정했습니다. 차후에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하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류 잡지를 현지에 보내주는 것과 현지어 동화책/그림책을 받아오는 것과 현지에서 책 보관하는 일을 맡아줄 것 같습니다.)



아시아 오지 어린이 도서관에 보낼 필기구도 모으고 있습니다. 사진가 김형욱 작가가 아시아 오지에 1000개의 도서관을 만드는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기적의 책꽂이'는 이를 필기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판촉물로 만든 필기구나 쓰다 남은 필기구 보내주세요. 



책과 잡지, 그리고 필기구 보낼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7가 2-1 디자인갤러리-기적의 책꽂이 2266-7339

(6월 첫째 주까지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