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한 '컷' 뉴스

(한컷뉴스) YTN 기자들의 동료애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8. 10. 7.

10월 한 달간 휴직했다.
내 인생에 방학을 주기로 했다.
일종의 인생 '중간점검'인 셈이다.


쉬는 동안 자유롭게 다니며
이것 저것을 찍어보고 있다. 
한 달간 '사진일기'를 연재하기로 했다.

(바빠서 미쳐 포스팅하지 못한 이야기를
사진으로 전한다는 의미에서
'독설닷컴' B컷이라 부를 수도 있을 것 같다.)





10월6일, YTN 기자 6명이 해고되었다.
낙하산 사장 퇴진 운동을 했다는 이유였다.

6명은 정직 처분을 받았고
8명은 감봉 처분을 받았으며
13명은 경고를 받았다.

그러나 YTN 기자들은 33명의 동료를 버려두지 않았다.

투쟁의 수위를 높일 것이냐?
아니면 사측과 대화에 나설 것이냐?
의 물음에
대부분의 기자들은 투쟁의 수위를 높여야 한다며 손을 번쩍 들었다.


정말 감동스러운 장면이었다.


- 10월 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