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마봉춘 지키미 게시판

<무한도전> 김태호PD의 주례선생님 사진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9. 7. 13.

오늘 신문에 봤더니 <무한도전> 김태호 PD가 19일날 결혼한다고 기사가 났더군요.
(그런데 선배인 저는 연락도 못봤았네요. 흑흑
이제 블로그에 김태호PD와 '나름 친하다'라고 구라도 못치겠네요. ㅋㅋ)

아무튼 김태호PD의 결혼 소식이 놀라웠는데,
더 놀라웠던 것은 주례를 맡으신 분이 '쌀집아저씨' 김영희 PD라는 사실이었습니다.
한국PD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김영희PD가 김태호PD의 결혼에 주례를 맡아주기로 했다는군요.
(생애 첫 주례라는데 잘 하실 수 있으실지...)

두 PD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PD분들이어서, 저도 덩달아 기쁩니다.
김영희PD는 미디어악법 개정을 막는 언론노조총파업 당시 기자협회장보다 더 열심히 참여했었고,
김태호PD는 프로그램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결방'을 기꺼이 감당해 냈습니다.
김영희-여운혁-김태호로 이어지는 '개념 PD라인'의 쾌거였습니다.

김태호PD가 결방을 극복하는 과정이 극적이었습니다.
파업 이후 '봅슬레이편'으로 완전히 시청률을 복구시켰는데,
'봅스레이편'은 김영희PD의 전매특허인 '공익 엔터테인먼트'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의미 있는 웃음'을 추구하는 MBC예능국의 전통이 빠른 부할을 가능하게 한 셈이지요.

지난 한국PD대상 시상식에서 찍은 사진이 있어 올립니다.
김태호 PD의 결혼도 축하하고
김영희 PD의 주례도 축하합니다.
바쁘 두 사람을 붙들고 어렵게 사진을 찍었는데, 보람이 있었네요. ㅋㅋ



김영희 PD님과 남북언론인 교류를 위해 북한에 다녀왔을 때,
좌중을 휘어잡았던 명 사회 장면을 함께 올립니다.
이번 주례 때도 이런 감동적인 장면 기대하겠습니다.





<독설닷컴> '블로거 간담회' 공지

1. 노무현이 선택한 기자, 오연호 를 만나다

- 노무현 대통령과 3일간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인물탐구, 노무현' 시리즈를 연재했던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기자가 <노무현, 마지막 인터뷰>라는 책을 펴냈습니다.
- 오연호 대표기자를 모시고 '내가 만난 여섯 명의 노무현'이라는 제목으로 '블로거 간담회' 를 가지려고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진면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블로거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7월14일 저녁 7시반, 신촌 토즈 비즈센터)


2. '블로거와의 대화' 김진표 의원을 만나다

- 블로거 '창천항로'가 진행하는 '블로거와의 대화-정치인편'이 원희룡 최문순 이정희 이종걸 조전혁 의원에 이어 민주당 김진표 의원을 만납니다.
- 관심 있는 블로거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7월16일 저녁 7시, 국회 의원회관)


주> 참여를 원하는 블로거분은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gosisain@gmail.com으로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