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문화예술 지못미' 프로젝트/'소셜 엔터테이너'를 보호하라

'슈주' 최시원 '태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10. 5. 20.

방금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내용입니다. 
(최시원씨의 트위터 계정은 @siwon407 입니다)


태국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Please pray for thailand ! 
HOLY SPIRIT come to Thailand ! Be safe :) !! 
http://twitpic.com/1p4y8h


태국을 비롯해 외국인들도 볼 수 있게 영문 트윗도 함께 올리고 
그리고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가 태국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도 올렸네요. 

우리 연예인이 해외 분쟁 지역에 평화를 기원한 드문 사례네요. 
잘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정부군이 시위대를 진압하면서 많은 태국 국민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언론인도 3명이나 총을 맞았고 그 중 한 명은 사망했습니다. 
태국에 진출한 우리 연예인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트윗친구인 @sleeplessinkhun 님이 최시원씨가 태국을 걱정하는 트윗을 올리게 된 사연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독설님 시원군은 2PM의 태국출신 닉쿤(@Khunnie0624)과 절친입니다. 태국사태에 대한 닉쿤의 걱정과 근심을 가까이에서 지켜봐 온 친구의 따뜻한 우정을 엿볼 수 있는 글이기도하구요." 

그래서 닉쿤씨의 트위터에 가보니 태국어로 모국을 걱정하는 트윗을 여러 번 올렸더군요. 




그중 한 문장을 구글 번역기에 돌려봤는데, 발번역한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방콕은 지금보고 누릅니다. 하지 말 밖에 무엇이 것이 나의 것은 아니지만 ... 그것은 내부에 깊이 아파 ... 옷감 눈 흐름 것입니다 ... 내가 왜? 왜 ???????" 


주> 다음은 '위키백과'에서 찾은 닉쿤의 양력입니다. 

닉쿤(니치쿤 벅 호르베치쿨, 타이어: นิชคุณ หรเวชกุล, 영어: Nichkhun Buck Horvejkul, 1988년 6월 24일 미국 ~ )은 태국계 미국인 출신인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모델로, 현재 JYP 엔터테인먼트의 2PM의 멤버 중 하나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란초 쿠카몽가에서 태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형 1명(니찬), 여동생 2명이 있다. 국적은 미국(태국계 미국인)이다. 두 살 때, 가족과 태국으로 갔다가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로스 오소스 고등학교를 다녔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국 페스티벌에서, 가수 박진영에게 스카웃 제의를 받았다.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오디션을 통과하고, 10년 계약을 했다가 나중에 7년으로 줄였다. 박진영은 닉쿤에게 중국어 만다린과 한국어를 배우게 하고 춤을 가르쳤다. 이후 닉쿤은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재능 뽐내기 대회, 슈퍼스타 서바이벌에서 호스트 역할을 맡게 되었다.닉쿤은 뉴질랜드와 미국, 그리고 태국에서 살았다. 그는 이러한 다양한 경험으로 한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어려움을 덜 겪고 적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 때 배드민턴 선수였고, 골프, 스노우보드, 킥복싱을 즐긴다. 또한 피아노를 잘 치며, 4개국어(영어, 태국어, 중국어, 한국어)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별명은 "태국왕자"와 "천사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