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달콤 살벌한 독설/이명박 바로세우기

'반값 등록금' 위해 30대 '날라리 선배부대'도 나선다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11. 6. 2.




김남훈 김상호 김여진 김용민 김제동 김진혁 민임동기 박대용 박혜경 선대인 정재승 탁현민 한지영... 등이 모여서 대학 등록금 문제에 대해서 돕기로 했습니다.  
'반값등록금'을 위해 싸우는 대학생을 위해 30대가 할 수 있는 일을 의논해 보았습니다. 

모아진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이야기 들어주기' 
'모른 척하지 말기' 
'변호사비는 책임져주기' 
'어떤 식으로든 함께 하기'...


대학생들의 등록금집회에 30대 '날라리 선배부대'도 함께 합니다. 


오늘(6월2일)부터 광화문 KT앞 집회(8시)에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트위터 친구들이 지지연설을 하러 옵니다. 다른 트친 분들도 오셔서 함께 응원해 주실꺼죠???

대학생들의 등록금집회를 돕는 30대 '날라리 선배부대' - 6월2일 라인업입니다. 권해효님(30대는 아니시지만) 김여진님 김제동님 선대인님이 함께 하기로 하셨습니다. '날라리 외부세력'과 '세금혁명당' 분들도 함께 나와 주실꺼죠~~~

대학생들의 등록금 집회를 돕는 '날라리 선배부배'를 위한 미션! 오늘은 '알짱거리기'입니다. 광화문 KT 건물 앞에서 8시부터 집회가 시작되는데 그냥 알짱거리시면 됩니다. 알짱거리다가 경찰이 우리 후배들 괴롭히면 따끔하게 한 마디 해주시면 됩니다.

'닥치고 닭 사주자' 광화문 등록금집회를 지원하기 위해 6월3일(금요일)에는 '날라리 선배부대'가 치킨을 사주는 이벤트를 할 예정입니다. 8시까지 광화문 KT 앞에 치킨 한마리씩 사가지고 오세요. 배라도 불려 주자구요. 사 오실꺼죠?

'닥치고 닭이나 사주자' 미션에 동참하실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광화문 KT 건물 앞에서 8시부터 집회가 시작되는데, 치킨 한 마리 사서 오시면 됩니다. 원격 지원 하실 분들은 저에게 DM 주시고요(@dogsul).
 
 
놀러오세요~~~
6월10일까지 매일 밤 8시 광화문 KT빌딩 앞!!!




다음은 ‘날라리 선배부배’들의 지지 글입니다. 


박혜경(@parkheykyoung)
@dogsul 알티 플리즈 나의미모!?!? 로 대학생들을지켜내야지 변호사비 ?!?! 거까이거. 내미모로 얼마든지 카바할수잇어. 안되면. 노래로꼬셔서라도 변호사비. 책임진다. 모여라. 광화문으로30,40대여. 대학생을지키자!!!!!

선대인(@kennedian3) 
'미친 등록금' 문제 해결을 위해 30대 선배세대들과 세금혁명당이 함께 결합해 움직이기로 했습니다.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가동할 겁니다.

정재승(@jsjeong3)
등록금이 대폭 내려야하는이유는 가계소득과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에 비해 금액이 높고, 등록금에 지나치게 의존하고있는 대학의재정구조가 적절하지 않아서다. 등록금정상화 차원이지 장학혜택이라여겨선 안 된다. B학점기준은 부적절하다.

탁현민(@tak0518)
맨주먹으로 시작해도 빚지기 쉬운 세상인데, 빚지고 시작하면 어떻게 될지 뻔하죠 등록금투쟁은 미래생존의 절박한 싸움입니다. 젊어서 고생해야 한다는 꼰대들 말 믿지 마세요 젊어서 고생하면 늙어서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