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대한민국 논객 열전

문근영까지 '좌파 빨갱이'로 몰아가는 이념 갈등 (문근영 악플을 보고)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8. 11. 17.

 

탤런트 문근영을
‘좌파 빨갱이’로 매도하는 악플이 화제다.
8억5천만원을
익명으로 기부했는데
되돌아오는 것은 
칭찬이 아니라 비난이다. 



무엇때문에 이들은 
문근영을 
그토록 매도하는 것일까?

 





얼마 전 사회복지단체에 익명으로 8억5천만원을 기부한 여성 연예인이 문근영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기사가 조중동에도 실렸다.
문제는 이 신문사의 문근영 기사에 달린 댓글이었다.
문근영이 ‘좌파 빨갱이’라는 악플이 주를 이루었다.
무엇이 이 어린 천사를 '좌빨'로 매도하게 만들었을까?



문근영을 ‘좌파 빨갱이’로 모는 이유는 간단했다.
문근영의 외조부가 좌파 인물이고 문근영이 전라도 출신이라는 것이었다.
광주광역시 출신이며, 광주우산중학교,2006년 2월 광주국제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문근영의 외조부 고 류낙진씨는 통혁당 사건으로 30년 넘게 옥고를 치렀던 비전향 장기수였다.
(생전에 류씨는 자신의 전력이 외손녀의 활동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집에 문근영의 포스터를 붙여놓지도 못했다.)

그뿐이었다.



문근영을 ‘좌파 빨갱이’라고 비난하고 싶으면,
제발 최소한의 알리바이라도 만들어서 비난하길 바란다.
‘외할아버지로부터 이념적 영향을 많이 받았다’라는 일기의 한 구절이라도 증거를 대라.
그리고 비난해라.
제발.



<데일리 서프라이즈> 관련기사 :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92944







이 기사를 보고 어제 한 언론학 교수와 나눴던 이야기가 생각났다.
시민단체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인데 나에게 물으셨다.
이런 문답이 진행되었다.



“고기자 하나 물어봅시다. ‘좌파 빨갱이’라는 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요?”


“오용되고 있죠. 이명박 정부에 반대하면 무조건 ‘좌파 빨갱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니, 그것을 넘어서 상식을 이야기하면 ‘좌파 빨갱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좌파 빨갱이’라면 시장경제에 대해서 부정하거나 북한 체제가 우리보다 낫다고 말하는 것 정도가 최소한의 필요조건 아닐까요?”


“그렇죠. 저를 ‘좌파 빨갱이’라고 매도하면 저는 오히려 진정한 좌파 분들에게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아무런 신념도 없는 저 같은 사람과 같은 취급을 받는 것이 불쾌할 겁니다.”


“이 말로 너무 많은 사람을 공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제 면역이 되어서 공격받는 쪽에서도 무던해진 것 같습니다. ‘좌파 빨갱이’로 몰면, ‘그래 나 좌빨이다. 어쩔래’ 이런 정도까지 거의 된 것 같습니다.”


“흠....그런가요?”



그 교수님은 이명박 정부의 방송장악을 반대하는 촛불집회에 자주 나오시는 분이었다.
상처가 많으신 것 같았다.
모르겠다.
최소한 나는 누가 ‘좌파 빨갱이’라고 레떼르를 붙이는 것에 별 느낌이 없다.
그냥 ‘내가 지극히 상식적인 이야기를 해서 지극히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는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고 있구나’하고 생각할 뿐이다.







한 번 ‘좌빨’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문답 테스트다.
다음 물음에 답하고 당신이 ‘좌빨’인지 아닌지 테스트해 보기 바란다.



하나) 대북관



- 당신은 시장경제를 부정하는가? 그리고 사회주의 체제인 북한의 체제가 우리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은 김정일이 나름대로 카리스마가 있다고 보는가?


그것만으로도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은 ‘햇볕정책’에 대해 동의하는가?


그것도 당신이 ‘좌빨’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다.




둘) 촛불집회에 대한 태도



- 당신은 촛불집회에 참여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좌빨’이다.



- 촛불집회에 참여한 적은 없지만 촛불집회를 지지하는가?


그것만으로도 당신은 ‘좌빨’이다.



- 촛불집회를 지지하지는 않았지만 촛불집회에 참여한 시민을 무차별적으로 잡아가두는 것에 반대하는가?


그것도 당신이 ‘좌빨’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다.





셋) 이명박 정부에 대한 태도



- 당신은 이명박 대통령이 싫은가?


그렇다면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은 이명박 정부의 ‘종부세 완화(사실상 폐지)’ 등의 조치에 반대하는가?


그것만으로도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은 이명박 정부의 정책에 반대하지는 않지만 이를 수행하는 방식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평가하는가?


그것도 당신이 ‘좌빨’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다.




넷) 출신지역



- 당신은 전라도 출신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의 부모는 전라도 출신인가?


그것만으로도 당신은 ‘좌빨’이다.



- 당신은 전라도 출신이 다른 지역 출신과 별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는가?


그것도 당신이 ‘좌빨’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다.



 

어떻습니까?
당신은 ‘좌빨’이신가요?




주> 이 포스팅은 블로거 '지지아나'님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지지아나'님의 블로그는 http://blog.daum.net/gganatm 입니다.)
'독설닷컴'에서 포스팅했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얼마든지 제안해 주세요.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지아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