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른의 여행, 트래블러스랩
  • 어른의 여행 큐레이션, 월간고재열
  • 어른의 허비학교, 재미로재미연구소
위기의 기자들, PD들/언론노조 1차 파업 관련 포스팅

강기갑 문학진 이정희 강기정 의원을 처벌합시다!

by 독설닷컴, 여행감독1호 2009. 1. 11.


한나라당은
국회에서 폭력을 휘두른 것과
국회의원의 품위를 손상시켰다는 이유로
강기갑 문학진 강기정 이정희
이상 4명의 국회의원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냈다.

한나라당의 주장에 근거해서
이들 4명의 의원에 대한
'독설닷컴' 버전의
'행동 촉구 결의안'을 내니,
해당의원들, 즉시 실행하시길~






*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



한나라당 주장 사퇴 촉구 사유 :

강기갑 의원은 민주노동당의 대표 및 원대대표로서, 2009년 1월 4일 본회의장 앞 공간(이하 ‘로텐더홀’ 이라 함)에서 불법점거농성 및 불법부착물게시로 국회사무처의 퇴거요구에 불응하며 공무집행중이던 경위?방호에게 폭력을 가했고, 사전동의 없이 국회사무총장실에 난입하여 사무총장 앞에서 의자 등 집기를 거칠게 쓰러뜨리고 탁자를 뒤집어 엎으려 했으며, 탁자 위에 올라가 발을 구르고 커피잔을 엎는 등 무차별적인 폭력을 가한 장본인으로서, 국회의 권위와 법치주의?의회민주주의의 근간을 파괴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지녀야 할 윤리와 국회의원의 품위를 결정적으로 훼손하고도 일말의 개전의 정도 보이지 않음에 따라 국회의원직을 더 이상 수행할 수 없을 만큼 중대한 흠결이 있음을 확인하고 이에 국회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


'독설닷컴' 조치 :

1) 사무총장실 탁자에게 사과한다.
2) 사무총장이 읽고 있던 신문지에 사과한다(많이 놀랬을꺼다).
3) 그러나 국민이 뽑은 국민의 대표가 국민의 대표를 뽑는 선거에 후보로도 나서지 못한(공천에서 탈락한) 사무총장에게는 사과할 필요는 없다.


후속조치 :

1) 사무총장실에 키높이 탁자를 둬서(사람 키만한...) 점프해서 오르지 못하도록 한다.
2) 강기갑 의원은 키높이 탁자에 오를 수 있는 써전트점프가 가능하도록 쪼그려뛰기 100회를 실시한다. 
3) 박계동 사무총장은 전공을 살려 국회 전경버스 운전기사로 보직을 바꿔 향후 경위권 발동에 대비한다.



* 민주당 문학진 의원



한나라당 주장 사퇴 촉구 사유 :

국회의원 문학진은 2008. 12. 18. 11:40경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이하 ‘외통위’라고 한다) 회의장 앞에서 동료의원들 및 보좌진들의 호위를 받으면서 외통위 위원장실 문을 커다란 망치로 부수는 행위를 하였으며, 회의의 원만한 진행을 방해했음은 물론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 권위를 심각하게 실추시켰음에도 일말의 개전의 정도 보이지 않음에 따라 국회의원직을 더 이상 수행할 수 없을 만큼 중대한 흠결이 있음을 확인하고 국회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


'독설닷컴' 조치 :

1) 국회의원 문학진은 외통위 회의실 문고리와 문짝 교체 비용을 배상할 것. 
2) 그리고 망치가 아니라 꼬챙이로 문을 열 수 있는 기술을 연마할 것.


후속조치 :  

1) 외통위 회의실에‘숯가마 기능’을 갖게 해서 한나라당 의원들이 짱박히면 즉시 온도를 높일 것. 
2) 박진 의원 위원장석은 10도 정도 더 높게 할 것.






*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



한나라당 주장 사퇴 촉구 사유 :

민주노동당 소속 이정희 의원은 2008. 12. 18 14:00 외교통상통일위원회 회의장에서 박진 위원장을 비롯해 황진하(간사), 구상찬, 남경필, 이범관, 이춘식, 정몽준, 정옥임, 정진석, 홍정욱 위원 등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위원들이 한?미 FTA 비준안을 상정하고, 14:05경 정회를 선포한 후 회의장을 퇴장하자마자 회의장에 들어와 의원명패를 힘껏 내리쳐 던져 부셨다. 이 모습이 언론매체에 생생하게 보도되면서 국회의 권위와 법치주의?의회민주주의의 근간을 위협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지녀야 할 윤리와 국회의원의 품위를 결정적으로 훼손하고도 일말의 개전의 정도 보이지 않았다.


'독설닷컴' 조치 :

1) 본인이 깨뜨린 명패들의 제사를 지내 준다. 왜? 명패는 죄가 없으니까. 명패는 스스로 의원을 고르지 않았다. 


후속조치 :

국회 상임위 및 본회의장의 명패 전부를 이름을 쓰지 않은 백지 명패로 만들어서 국회의원들이 그때그때 매직으로 자신의 이름을 기입하게 만든다. 그래야 명패들이 화를 당하지 않을 듯. 



* 민주당 강기정 의원



한나라당 주장 사퇴 촉구 사유 :

국회의원 강기정은 2008년 12월 17일 14시 30분경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회의에서 권경석 법안심사소위원장이 개회를 선포하자 거칠게 항의하며 물컵을 던지고 한나라당 신지호 법안심사소위원에게도 수차례 욕설을 한바 있다. 이는 국회법상 회의의 질서와 유지(제145조 제1항), 모욕 등 발언의 금지(제146조), 발언방해 등의 금지(제147조), 국회의원윤리실천규범상 품위유지의무(제2조)를 위배하여 국회의 명예와 권위를 현저히 실추시키는 행위인 바, 이에 국회의원직의 사퇴를 촉구한다.


'독설닷컴' 조치 :

신지호, 너두 욕해.


후속조치 :

다음부터는 따로 화장실로 불러서 '거침없이 하이킥'



<알자지라>의 자존심, '적들도 믿는다'
왜? 정확하니까.

<독설닷컴>의 자만심, '적들도 클릭한다'
왜? 궁금하니까.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언론노조 총파업을 지지하는 '독설닷컴'은
올해도 '언론장악 7대 악법' 개정을 막아
한나라당과 조중동과 재벌의 '방송 사영화'를 저지하겠습니다.

'독설닷컴'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Hanrss 구독 을 많이 해주시길 부탁드리며 
'독설닷컴카페(cafe.daum.net/poisonstory)'에 오셔서
재밌는 '뒷담화'도 나누시기 바랍니다.


'YTN 해직기자 조승호 후원회' 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월14일이면 그와 동료기자 5명이 해직된지 100일이 됩니다.
그 전에 후원회원 1백명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참하실 분은 gosisain@gmail.com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금전적 후원은 언론노조 'YTN 해직기자 후원계좌'에 개별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056-01-130734(농협) / 407501-01-135697(국민은행) / 035-067388-01-011(기업은행)입니다(예금주 : 전국언론노동조합).